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시험

2024년 상반기 경찰 순경 공채 체력검사 점수표 및 합격 기준 안내

by 공부하는 중개사 시포터 2024. 3. 12.

목차

    안녕하세요, 시험과 자격증 전문 블로거 시포터입니다. 상반기 경찰시험 일정은 매우 촘촘히 몰려있습니다. 원서접수, 시험, 체력시험이 모두 2달 안에 진행되기 때문에 시험일정을 숙지하지 않으면 놓치게 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2024년 상반기 경찰공무원 순경 공채 체력검사 점수표와 합격기준 안내를 해드리려 합니다.

     

    경찰 공채는 참 어렵습니다. 필기시험도 합격해야 하지만, 신체, 체력적으로도 상위권에 들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문, 무겸비한 공무원을 뽑는 과정이다 보니 절차 또한 복잡합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상반기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점수표 및 신체, 적성검사 

     

    경찰 필기시험을 통과하면 그다음으로, 신체, 체력, 적성검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체검사는 말 그대로 신체의 기능 확인을 위한 검사이고, 체력검사는 경찰 평가기준 항목들에 대한 체력 평가입니다. 마지막 적성검사는 인성, 적성검사 총 280문항을 60분간 진행합니다. 

     

    이를 통과하면 3차시험 자격요건 등 적격성 검사를 거치고, 4차 시험 면접을 통해 경찰시험 전체가 마무리되는데요. 험난한 과정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24년 상반기 경찰 공채 체력검사 평가 점수표

    반응형

    먼저 2024년 상반기 경찰 공무원 시험 체력검사 점수표 입니다. 남자 여자 구분되어 있고, 평가 항목은 100미터 달리기, 1000미터 달리기, 윗몸일으키기, 좌우 악력, 팔 굽혀 펴기 등 총 5개 항목입니다. 

     

    제가 빨간색 박스로 최고점인 10점만점만 표시해 놨는데요. 개인적으로는 100 미터 달리기 최고점은 어렵지만 나머지 항목들은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10점 만점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과 체력시험이 붙어있다 보니 체력 검사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평소에 미리 준비해 놔야 합니다.

     

    시험일정 확인 못하신 분들은 아래 지난 포스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필기시험 고득점 예상하시는 분들은 시험일정 상의 신체, 적성, 체력검사 일정을 꼭 확인하세요. 

     

    또한 경찰 공무원 학원에서 체력검사 및 면접, 적성검사에 대한 팁을 함께 주니 공무원 학원 수강생들은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상반기경찰 채용 시험일정

     

    2024년 경찰 채용 시험 접수일정 접수방법 채용인원

    #경찰공무원순경채용일정 #2024년경찰공무원시험일정 #2024년경찰공무원시험접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경찰 채용시험 접수일정과 접수방법, 채용인원과 전체 시험일정을 소개하고자 합

    testjob.tistory.com

     

     

    3. 2024년 상반기 경찰 공무원 체력검사 합격 기준 

     

     

    경찰 공무원 체력검사의 합격 및 불합격 기준입니다. 합격 기준은 총점처리 후 발표하기 때문에 매년 기준이 달라지고, 불합격의 경우 한 종목에서 1점 취득이거나 총점이 19점 이하인 경우 불합격 입니다. 

     

    그리고 경찰 공무원 체력검사 시 도핑테스트를 무작위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체 응시자의 5% 인원에게 도핑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으니 약물은 절대 안됩니다. 

     

     

     

    2. 2024년 상반기 경찰 공채 신체 검사 

    다음은 2024 상반기 경찰 공채 신체검사 조건 기준입니다. 다른 부분은 무난히 통과가 예상되지만 문신은 주의하셔야 하는 항목 중 하나이니, 본인 몸의 문신이 있으신 분들은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기준은 아래 파일을 통해 확인하세요. 

    '24년 제1차 경찰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공고문(1).hwp
    2.76MB

     

     

     

     

     

    4. 2024년 상반기 경찰 순경 공채 4차 면접시험 점수 안내

     

    2024년 상반기 경찰 공무원 시험의 마지막 단계는 면접시험입니다. 4단계에서 면접을 진행하는데 면접 또한 총 2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는 집단면접, 2단계 개별면접과 가산점을 거쳐서 총 합 25점의 면접시험이 끝나면 최종합격자가 결정되는데요. 

     

    최종합격자는 필기시험 50%, 체력검사 25%, 면접시험 25%의 비율을 거쳐서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면접시험도 25%나 차지한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필기시험 점수가 50%로 큰 변별력을 가지진 않습니다. 즉 체력검사, 면접시험 또한 철저하게 준비하셔야 한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지금까지 2024년 상반기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가산점 점수표와 신체, 적성검사, 면접검사의 진행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정말 복잡하죠? 무려 4단계를 거챠야 순경 공채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무 겸비해야 하는 경찰이고 워낙 하는 일이 복잡하다 보니 시스템 상으로 최고의 인재를 뽑기 위해선 이런 과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성과 얻으시고 경찰 커리어 시작하셨으면 합니다.